산타나-Dance of the Rainbow Serpent 기타스코어

2014. 6. 14. 07:12GUITAR DIARY/My Guitar magaines & Guitar Lesson books


산타나,,,  그는 나에게 있어서 손가락5개의 항상 드는 기타리스트.

서정적인 멜로디와 라틴 리듬, 지금 생각해 보면 내가 좋아하는 기타리스트들은 모두 산타나의 영향을 받았고

나도 산타나를 항상 좋아해왔다. 


1995년도 산타나는 3장짜리의 베스트 앨범을 발표하는데 바로 그것이 Dance of the Rainbow Serpent 인데

이 베스트 앨범은 산타나 팬 사이에서도 호불호가가 갈린다.

이유인즉은 방대한 베스트 곡을 제공함에도 팬들이 정작 좋아하는 곡들이 셀렉션되지 않았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인데,,,  글쎄,, 나는 생각이 조금 다르다.  솔직히 산타나의 팬들이라면 그의 정규앨범은 물론 라이브까지

모두 소장하고 있을텐데 그냥 베스트앨범은 베스트 앨범의 성격으로 받아들여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다.

어떤곡이 선곡되었더라도 그것이 산타나의 이름하에 베스트앨범이면 그 앨범을 소장하고 있는것도 하나의

가치일텐데,, 


지금 포스팅하는 이 기타스코어는 3장의 CD를 고스란히 기타스코어로 나온 책인데,,,

당시 이책을 구입하는데 싼가격은 아니었다. 권당 4만 3천원정도로 기억이 난다.

하지만 난 산타나의 팬이니,,,


이책에 나온 스코어의 정확도가 상당히 높았다고 생각한다.  일본 도레미레코드나 기타 잡지에서 제공된

스코어 보다 이 스코어가 더 정확하다고 할까? 아니 정확보다 오피셜이다보니 거의 완벽하다라는 표현이 

맞을듯 하다.


오랜만에 스코어를 꺼내 보니,,, 갑자기 벨라가 쳐보고 싶어졌다.  오늘 저녁에는 벨라좀 쳐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