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X TONELAB ST를 구입하다

2009. 7. 19. 16:53GUITAR DIARY/My Gea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은 여름과 겨울에 세일기간이다.
뭐 일본뿐만이 아닌 한국도 마찬가지 일테지만 그나마 악기를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다면 7월 8월을
놓쳐서는 안된다.
이글을 쓰면서 이 기기를 사게된 이유?를 쓰고 싶다.
솔직히 본인은 최근에 톤랩을 전혀 살 계획이 없었다. 즉 어떻게 보면 충동구매?일지도 모르지만
원래 사려고 했던것은 어쿠스틱 기타를 한대 장만하고 싶었지만... 기타도 잘 못치는 주제에
이상하게 사고 싶은 기타가 저렴하게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이 여름에 무엇을 하나 싶은 생각에 망설였었다.
지금 현재 집에 마이크로 튜브밖에 없었기에 그냥 엠프 헤드를 하나 사려고 했었으나...
캐비넷이 없는 앰프 헤드가 무슨 소용이란 말인가?실은 집에 헤드와 더불어 캐비넷까지 둘 만한
장소의 여유가 있지 않다.
더불어 30W이상의 앰프가 방구석에서 크로메틱이나 연습하는 본인에게 정말 필요가 있을지 의문및

자신감이 사라졌다는 것이 사실이다.원래 매물이 싸게 나와서 구입하려햇던 앰프헤드는 라인식스의
HD3의 150와트 모델이었는데... 그것을 사면 와이프한테 크게 한소리 들을것 같아서
앰프는 구입하고 싶은 목록에서 제외하기로 하였다. 설령 다음에 앰프를 살 기회가 있으면 작고
진공관이 박힌 앰프를 구입하고 싶다.
누군가 이글을 보고 지나가는 분중 사이즈가 작으면서 진공관이 박혀 있고 음압감이 좋은
앰프 하나 소개 해주었으면 한다.

그러던중.. 금일 신주쿠에 위치한 록인을 다녀왔다.

그러던중 눈에 들어 오는 것은 금일 한정판매세일이라고 써 붙어 잇는 BOSS G-10가 있지 않는가
바로밑에 놈이 바로 그넘인데.... 보통  4만엔 후반대에 판매하고 있는 이넘을 금일 한정 수량 판매
세일가로 3만8천엔에 팔고 있는 것이 아닌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악기 가게에서 10분정도 서성이면서 망설였다. 살가 말가 살가 말가...
이넘은 작년부터 꼭 구입하고 싶었던 넘인데...  그런데 문제가 있었다. 크기가 너무크다...
이 면적이면 앰프하나 사서 집에 둘수가 있겠다는 생각과 더불어... 지금이 기회야~!  싸니까
일단 사고 보는거야~! 라는 두가지 생각이 머릿속을 교차했다.
10분후....  그냥 사지 말자로 판단되어서 안샀다.  이유는 최근 기타도 잘 안치는데
먼지만 쌓여 갈것이고.. 크기만 큰거 사두어서 수납하는데 방해가 된다는 와이프의 잔소리가 머리를
스쳤기에...

허탈한 마음으로 악기가게를 나서려는 오늘 사온 복스 톤랩 ST가 눈앞에 보였다
가격은 ? 1만3천엔....  거기다 복스 톤랩 시리즈는 모두 소형 진공관이 박혀 있다는 메리트와 더불어
이넘은 톤랩 시리지중 초박형 사이즈....

점원에게 한번 들어 본다고 이야기 하고 설정된 음을 하나하나 다 들어 보았다.
오잉 이거 물건이군.....  이 작은넘이 역시 진공관 박혀 있어서 그런지 생생한 사운드와 함께 음압감이
살아 있다.  바로 이거 달라고 이야기 하자 점원이 새로운 박스에 담겨진 물건을 가져다 주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날짜가 적혀 있는 보증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닐을 벗기기 전에 한컷... 설레이는군....
솔직히 설레이는 마음으로 벗겨야 하는데,,, 이젠 나이가 들어서 설레이지도 않는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당히 간단한 구조 설정으로 되어 있는 톤랩... 메뉴얼은 읽어 보지도 않고 그냥 집에서 헤드폰 끼고
1시간 정도 프리셋 만지면서 놀았다.
그럼 여기서 본인이 느낀 소감에 대해서 적어 보려고 한다.


지금까지 본인이 다루어 본 앰프시뮬레이터및 멀티 이펙터계를 나열해 보면 하기와 같다.
나열하는 이유는 이것들과의 아마도 비교 대상이 된다는 이야기가 되겠다.
1.ZOOM505
2.BOSS ME-8
3.KORG 1500G
4.KORG PANDORA1
5.LINE6-POD 2.0
6.BERINGER GD21-현재 집에 남아 있는 기재
7.YAMAHA MAGIC STOMP-현재 집에 남아 있는 기재
8.LINE6-TONEPORT-현재 집에 남아 있는 기재
9.ZOOM-VAMP

그렇다면 VOX TONELAB시리지는 처음 사용해본다는 이야기인데....
이전 모델에 대해서 소유해 본적이 없으니 뭐라 할말이 없다.

그냥 느낀 소감으로
장점: 진공관 하나 밖혀 있는게 이렇게 큰 위력이 있는지 몰랐다.
음이 생생하다/ 살아 있다/ 음압감이 뛰어나다.(설정된 패치중 26번 듣고 솔직히 대 만족하게 되었다.)
크런치감 드라이브계열등이 좋다.

단점: 라인식스계열만 가지고 컴터로 놀다 보니, 노이즈에 대해 전혀 생각을 안하게 되었는데
톤랩의 단점은 오리지널 앰프에서 들려오는 아날로그식의 노이즈가 감이 조금 있다
아니 어떻게 생각하면 디지털 소리에 신물난 사람들에겐 이게 더 좋은 장점이 될지 모르겠다.
또한 서스테인이 약하다. 노이즈리덕션으로 그 조정값을 조절할수 있지만....
또한 초박형으로 제작되어서인지 이 이전 모델부터 그런지 모르겠지만 페달의 각도가 제한적이다
볼륨페달을 사용할때 시간을 잘맞춰야 할듯하다...


전체적인 느낌 : 오늘 악기상에서 몇십분... 집에 돌아와서 1시간 가지고 놀았다.
앞으로 가지고 놀면서 단점이 더 많이 늘어나게 될지. 장점이 더 늘어 나게 될지는 모르겠으나...
현재로써는 대만족이다.
앞으로 더 많이 연구할수 있게 기타좀 칠수 있는 여유가 많이 있으면 좋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 상단의 붉게 가열된 진공관이 어찌나 이쁘게 보였는지,,,,,